벚꽃이... 몰아친다..!!
3월 말의 일본여행은 벚꽃여행이라는 말이 있지? 일본으로 벚꽃구경을 하려는 사람들을 위하여, 특히 그 중 얼리버드들을 위하여!! 도쿄의 벚꽃축제 장소를 정리보려고 해. 일본은 3월 초가 되면 전국적으로 벚꽃전선이라고 하는 벚꽃의 개화시기를 표시해둔 지도(?!)를 만들어. 대부분 3월 말 즈음이면 피기 시작하고, 4월 초에 만개하지.
벚꽃을 보기위해선 꼭 도시 외각으로 나갈 필요는 없어. 도쿄 시내에서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기 때문이지! 그래도 사람이 조금 많다면 많아..
물론 나는 도쿄와 교외 둘 다 정리를 할테니, 글을 읽어보고 어디가 좋을 지 선택해서 좋은 벚꽃놀이를 하길 바래!
1) 히비야 공원 日比谷公園
히비야 공원은 도쿄의 유라쿠쵸라고하는 역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공원이야. 바로 옆에 황궁이 있어서 관광하기에도 딱 좋지.
걸어서 긴자까지 가기도 좋아서, 히비야공원에서 벚꽃을 본 다음, 긴자에서 밥을 먹는코스도 좋을 것 같아.
긴자맛집에 대해서도 내가 잘 정리해뒀으니, 시간 나면 여기를 눌러서 긴자의 맛집도 알아봐!
개화시기: 3월 말 - 4월 초
요자쿠라(야간벚꽃) 관람여부: 불가
사쿠라축제: 없음
간이음식점: 있음
맥주판매: 있음
일본주 판매: 없음
공중화장실: 있음
위치: 東京都千代田区日比谷公園
사이트: https://www.tokyo-park.or.jp/park/format/index037.html
2) 치도리가후치 전몰자 묘원 千鳥ヶ淵公園
도쿄 벚꽃이라고 한다면 치도리가후치를 빼놓을 수 없지. 하나 문제가 있다면, 치도리가후치 전몰자 묘원은 야스쿠니신사(...)의 근처에 있어. 다행히도(?!) 전범자들은 묻혀있지 않대. 관동의 하나미(벚꽃축제)랭킹 6위, 관동에 가보고 싶은 하나미스폿 3위에 빛나는, 도쿄도내에 유일무이한 벛꽃의 성지야! 황궁의 서쪽부분에 있고, 희귀한 종의 벛꽃을 포함해 약 170그루의 벚꽃나무가 일제히 개화하는 모습은 정말로 절경이지. 게다가 수면에 비치는 벛꽃도 참 아름다워.
개화시기: 3월 말 - 4월 초
요자쿠라(야간벚꽃) 관람여부: 불가
사쿠라축제: 없음
간이음식점: 없음
맥주판매: 없음
일본주 판매: 없음
공중화장실: 있음
개원시간: 24시간, 무료입장
위치: 東京都千代田区麹町1-2から一番町2 千鳥ヶ淵公園
3) 하마리큐 浜離宮恩賜庭園
하마리큐는 신바시라고하는 역 근처에 있는 정원이야. 입원료가 있는 정원이지만, 어른기준 300엔밖에 안해. 하지만, 풍경은 정말 도쿄에서 볼 수 없는 절경을 뽐내! 특히 연못과 잘 어울러진 벚꽃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봄에 사진찍기 좋은 장소에 매년마다 선정되.
개화시기: 3월 말 - 4월 말
요자쿠라(야간벚꽃) 관람여부: 불가
사쿠라축제: 있음 / 근데 그냥 개원시간 연장일 뿐 축제는 아님
간이음식점: 있음
맥주판매: 없음
일본주 판매: 없음
공중화장실: 있음
개원시간: 9.00 - 17.00 / 3월 25일부터 4월 9일까지 &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는 9.00 - 18.00
입장료: 어른 300엔, 중학생이하 무료, 65세 이상 150엔
위치: 東京都中央区浜離宮庭園1-1
이상으로 도쿄 벛꽃관광지 스팟 3선을 알아보았어! 다음 포스팅에서도 또 다루도록 할테니, 다음 글도 읽어주길 바래!
글 읽어줘서 고맙고, 좋은 여행 되길 바랄게.
I do not own any of images posted above. The image source is from: https://hanami.walkerpl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