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키지시장 참치경매
츠키지시장은 도쿄만에 있는 수산시장으로, 긴자의 근처에 있어. 매일 아침 신선한 생선을 조달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긴자는 맛있는 스시집이 많기로 유명하지. 오늘은 츠키지시장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해! 엥 수산시장이 볼게 뭐가있다고... 라고 할 지 모르겠지만, 츠키지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놀라운 음식들이나 볼거리들이 있다는거!
츠키지시장은 두 파트로 나뉘어져있는데, 하나는 내시장 하나는 외시장이라고 해. 내시장은 안쪽에 있는 시장으로 아침 10시부터 11시 사이의 딱 한 시간만 열어. 방금 막 잡아올린 매우매우 싱싱한 생선들을 살 수 있고, 일본의 활기찬 수산시장문화를 엿볼 수 있어서 좋아. 그러나 사람이 매우 많고, 실제 거주민들의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해.
외시장은 내시장의 영업시간에 상관없이 열려져있어. 주로 신선한 횟집이나 스시집, 생선가게가 있어. 그리고 그 맛있기로 유명한 계란말이집!!! 츠키지에 가면 꼭 먹어봐! 근데 가게들이 대부분 3-4시쯔음이면 닫더라고... 만약에 츠키지를 가게 된다면 아침에 가는 걸 추천해. 생선의 질이 오후보다 훨씬 신선하거든!
가는 방법?
토에이 오오에도선의 츠키지이치바 역에서 내리거나, 도쿄메트로 히비야선 츠키지역에서 바로 걸어갈 수 있어.
또는 긴자역이나 히가시긴자역에서부터 걸어갈 수 있어! 걸어서 7분 안 걸리는 정도?
내시장은 조금 역에서 떨어진 곳에 있어. 외시장이 보이고 난 후에도 안쪽으로 쭈욱 들어가야 내시장의 입구가 나와. 자동차들도 마구 들락날락거리는 입구이니까 차에 치이지 않도록 조심!
휴일이 있나?
맞아! 츠키지시장은 매주 수요일,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 쉬어. 때에 따라 가끔씩 바뀌기도 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는게 좋을것 같아.
링크: http://www.shijou.metro.tokyo.jp/calendar/2018/
참치경매!
츠키지시장의 매력은 참치경매가 매일 새벽에 행해진다는 것! 시장의 활발함과 일본 최고급의 참치를 사고파는 현장을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어.
견학으로서 볼 수 있는데 최대 120명까지만 받아. 카치도키몬이라고 하는 츠키지시장의 입구 옆에 '생선 보급센터(오사카나 호큐센타)'에서 새벽 5.00부터 신청가능해. 120명이 채워지면 그 순간 바로 끝! 121명째는 아쉽게도... 못들어가... 에이 설마 새벽에 그 많은 사람이..? 할 수 있겠지만 듣자하니 매일 120명 뙇짷채운대... 그러니 만약에 가고싶다면 3시정도에 미리 줄을 스는사람도 많대!
견학시간은 (전반 60명) 5시25분부터 5시50분까지 / (후반 60명) 5시 50분부터 6시 15분까지야.
참고로 가격은 무료!
이상으로 츠키지시장에 대하여 알아보았어. 츠키지시장에는 먹을것도 많으니까, 언젠가 츠키지시장의 맛집추천도 포스팅해볼게!